남해 슈퍼매치, 신진서 1국 승리 기선제압
남해 슈퍼매치, 신진서 1국 승리 기선제압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0.10.2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매치 1국은 장충남 남해군수(가운데) 개시선언으로 열렸다 (사진제공-남해군)

‘신공지능’ 신진서 9단이 박정환 9단과의 슈퍼매치에서 선승을 거뒀다.

19일 경남 남해군에 위치한 이순신 순국공원 관음루에서 열린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 신진서 vs 박정환 바둑 슈퍼매치 1국에서 신진서 9단이 박정환 9단에게 267수 만에 흑 불계승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날 승리로 신진서 9단은 올해 51승 5패, 승률 91.07%를 기록하게 됐다.

한 차례도 기회를 주지 않고 유리한 형세 이어갔던 신진서 9단은 중반 이후 실수를 범해 박정환 9단에게 역전을 허용했지만 침착한 마무리로 재역전에 성공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첫승을 거둔 신진서 9단은 “공기 좋은 곳에서 대국해서 멋진 바둑을 뒀다. 첫 대국을 이겨서 최종 예상 스코어에 점수를 더 주고 싶지만 오늘도 힘들게 이겨서 아직까지 욕심내기는 이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바쁜 와중에도 찾아와서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힘을 내서 좋은 바둑을 둘 수 있었다”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정환 9단은 “첫 대국에서 좋지 못한 내용으로 졌지만 하루 쉬면서 컨디션 조절을 잘해 2국 3국에서 좋은 바둑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멋진 대국을 선보일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 신진서 vs 박정환 바둑 슈퍼매치’는 남해군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