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4세대 카니발,볼륨감ㆍ주행감에 고급 대형 SUV 느낌
기아차 4세대 카니발,볼륨감ㆍ주행감에 고급 대형 SUV 느낌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09.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전 계약 러시 실내 주행감ㆍ안정감ㆍ속도감도
안전사양 탑재 … 방향전환·좁은 도로 달릴 때도 부담 없어

기아자동차가 4세대 카니발 모델을 년만에 완전 변경해 출시한다. 지난달 사전계약 첫날 2만3000여대를 기록한 뒤 14일간 무려 3만2000여대가 계약되면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기아차 4세대 카니발이 기존 전형적인 미니밴의 디자인을 벗어나 강렬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신형 카니발이 화순 도곡온천 주변 도로를 달리고 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 4세대 카니발이 기존 전형적인 미니밴의 디자인을 벗어나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차)

 2.2 디젤 엔진이 장착된 7인승 신형 카니발(시그니처)이다. 처음 실물로 만나 본 순간, 카니발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치며 큰 인기를 누렸던 이유가 짐작하고도 남는다. 

외장 디자인 컨셉은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이다. 실물로 본 카니발의 전면부와 후면부는 강렬한 인상을 주면서도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지금까지 보여온 전형적인 ‘미니밴’의 디자인을 벗어나 단단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미니밴이라기보다 고급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 역시 기존 모델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준다. 우선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 그런만큼 운전석은 물론, 2열과 3열의 공간도 넉넉해졌다. 3열 시트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접어 트렁크 바닥 아래로 넣을 수 있어 적재 공간의 활용도를 높혔다.

확장형 센터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가 적용됐고, 무엇보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등 타고 내리는 승·하차 모든 순간에 신기술이 적용됐다.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라는 컨셉처럼 신형 카니발은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카니발 내부 모습.(사진=기아자동차 제공)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라는 컨셉처럼 신형 카니발은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기아차

가장 눈 여겨 봤던 부분이 있다. 바로 핸들의 무게감이다. 이전 모델과는 달리 이번 출시된 4세대 카니발은 저속 주행이나 주차 시에도 핸들의 뻑뻑함이 없이 부드럽게 돌아간다. 운전석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시원감을 준다. 

전장이 길어져 첫 운행이 부담스러웠으나 막상 운전을 하니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다. 방향을 전환하거나 다소 좁은 도로를 달릴 때도 부담없이 방향을 틀 수 있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시스템 등 안전사양이 탑재돼 있어 ‘큰 차’라는 부담 없이 운전할 수 있었다.

이밖에 가속 구간 주행감도 시원했고, 코너 구간에서도 안정감을 보여줬다. 멈췄다가 다시 출발할 때 속도를 급히 올릴 경우가 아니면 소음도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였다.

판매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120만원이 추가된다. 7인승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으로 ,디젤 모델은 118만원 추가된다.

외장 칼라는 ▲아스트라 블루 ▲플레어 레드 ▲스노우 화이트펄 ▲실키 실버 ▲판테라 메탈 ▲오로라 블랙 등 총 6가지로 운영되며, 내장 칼라는 ▲미스티 그레이 ▲코튼 베이지 ▲새들 브라운 등 총 3가지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