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전남교육수련원 설립 본격화
(가칭)전남교육수련원 설립 본격화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0.08.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2023년 개원 목표 추진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추진중인 (가칭)전남교육수련원 건립 사업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전남교육청은 ‘전남교육수련원’ 건립 사업이 최근 열린 교육부의 지방교육재정 중앙투자심사를 네 번의 도전 끝에 통과했다고 31일(월) 밝혔다.

이로써, 전남교육 가족의 숙원인 ‘전남교육수련원’ 건립 사업은 비로소 사업 추진을 위한 탄력을 받게 됐다.

전남교육수련원은 보성군 회천면 벽교리 3만 ㎡ 부지에 사업비 244억 원을 들여 연면적 7,623 ㎡ 규모로 지어지며, 오는 2023년 개원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소속 3만 2,000여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세미나, 워크숍 등 수요 증가에 비해 전문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교육경쟁력 향상에 어려움이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 사업을 추진해왔다.

앞서, 도교육청과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해 7월 업무협약을 맺고 (가칭)전남교육수련원 설립부지와 보성군 웅치면에 위치한 웅치초등학교(폐교) 부지를 교환하기로 했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전남교육수련원 건립 사업이 마침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대단히 기쁘다.”면서 “이 시설이 건립되면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에 대비한 학교교육 혁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전라남도의회 등 교육 관계자분들과 힘을 모아 전라남도교육수련원 설립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