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동차 부품산업 ‘제품 고도화 기술’ 지원
전남도, 자동차 부품산업 ‘제품 고도화 기술’ 지원
  • 윤용기
  • 승인 2020.08.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 갖춘 영세기업 집중 지원
자동차부품 개발 활력 기대
전남도청사 전경.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기술력 있는 자동차부품 중소기업을 발굴, ‘자동차 부품산업 제품 고도화 기술 지원 사업’을 지원해 자동차 부품산업을 집중 육성키로 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현재 전남지역에는 267개 자동차부품 생산업체가 있으며, 이중 종사자 10인 미만 기업은 98개사로 36.7%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영세한 업종 특성상 디자인 전문 인력 확보와 연구개발 장비 구축에 어려움과 함께 제품 고도화와 발빠른 시장 수요변화에 한계가 있어 기업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연말까지 공모를 통해 자동차부품기업 중 기술력이 있는 10인 미만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 시제품 제작 기술 컨설팅 등을 지원해 자동차 부품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사업을 희망한 업체는 영암에 소재한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에 주요사업과제를 신청하면 된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3천만 원 범위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은 시제품 제작을 위한 기술 컨설팅을 비롯 시제품 성능 평가, 시제품 제작비용 지원, 홍보브로슈어 제작, 제품 인증, 특허 출원 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전남도는 사업화 지원과 성과 분석 등을 통한 집중 관리로 사업 참여기업이 부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현재까지 전남 소재 DK엔지니어링(영암 삼호읍 소재) 등 4개 기업에서 9개 프로그램이 선정돼 기술 컨설팅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 받고 있다.

이태희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장은 “국내 자동차 업계는 완성차 중심의 수직 계열화가 이뤄져 있어 신규 창업과 소규모 회사의 생존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며 “이번 사업으로 도내 영세 자동차부품 기업은 물론 새로운 기업을 유치하는데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지원에 대한 문의는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061–813–30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