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남사랑, 내 직장 주소갖기’ 캠페인
전남도, ‘전남사랑, 내 직장 주소갖기’ 캠페인
  • 윤용기
  • 승인 2020.08.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직원 인구문제 관심 촉구 및 전남살기 동참 유도
인구 감소세 지속, 도내 18개 시군 소멸 위험에 처해
전남도청사 전경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인구문제 관심 촉구와 인구 늘리기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11일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남사랑, 내 직장 주소 갖기’ 캠페인을 가졌다.

현재 전라남도는 인구 감소세가 지속 중인 가운데 도내 18개 시군이 소멸위험에 놓인 심각한 상황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도청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인구문제에 관심을 갖고 도민과 함께 ‘전남애(愛) 살기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이날 전남도청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여름 더위를 겨냥해 제작한 카툰이 담긴 부채 홍보물과 사랑의 황금알(구운 계란)을 나눠주기 이벤트를 가졌으며, 내부 행정포털망을 통한 온라인 홍보 등 전남사랑 실천을 유도하는 활동들이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14일까지 전남도청 윤선도홀에서 출산장려 사진 공모전 입상 우수작품 30점을 선보이는 ‘출산장려 사진전’을 열어 가족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메시지도 전달한다.

윤연화 전라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지역 사랑의 첫 걸음은 내 직장 주소 갖기라는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도 산하 공직자와 도민을 대상으로 ‘전남사랑, 주소 갖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해부터 내 직장 주소 갖기 일환으로 전남지역 기업체와 대학,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올 상반기까지 총 386회를 운영해 2천 214명이 주소를 이전한 결과를 이끌어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