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구례·곡성 등 7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
전남도, 구례·곡성 등 7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08.1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구례, 곡성, 담양, 장성, 영광, 화순 등 7개 시·군
9일, 인명 10명·주택 1895동·농경지 침수 6202ha· 하천 유실 6개소

전남도가 수마가 할퀴고 간 구례 등 도내 7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산사태 현장인 곡성군 오산면 성덕마을을 방문해 유근기 곡성군수로부터 피해상황을 듣고 있다(사진=곡성군)
정세균 국무총리가 9일 산사태 현장인 곡성군 오산면 성덕마을을 방문해
유근기 곡성군수로부터 피해상황을 듣고 있다(사진=곡성군)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9일 호우피해 점검을 위해 전남을 찾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피해가 심각한 나주와 구례, 곡성, 담양, 장성, 영광, 화순 등 7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선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형 사고나 자연재해 등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복구 지원을 위해 대통령이 선포하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 피해복구에 소요되는 비용 중 지방비 부담분의 일부를 국고에서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는 광주에 소재한 영산강 홍수통제소를 들려 홍수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이어 곡성과 담양을 방문해 산사태 및 도로유실 등 피해, 복구 실태를 확인했다.

정 총리는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이번 호우로 인한 피해를 입은 주민 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전남지역에 재난지역 기준을 적용해서 특별 재난지역을 선포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지역 피해 규모는 9일 오후 1시 기준 사망 9명 등 인명피해 10명을 비롯해 주택 피해 1895동, 농경지 침수 6202ha, 하천제방 일부 유실 6개소, 도로 법면 토사유실 114개소 등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