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뚫고 세계음악으로 힐링 떠난다
코로나 뚫고 세계음악으로 힐링 떠난다
  • 시민의소리
  • 승인 2020.08.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14일 오후 7시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개관 10주년 공연
‘DJ와 떠나는 세계음악여행’ 예술감독 장용석·DJ 문형식
“레게·판소리 만나 새로운 음악… 월드뮤직이 지향하는 무대”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 개관 10주년 기념 공연 ‘DJ와 함께 떠나는 한여름의 세계 음악여행’이 선보인다. 10일부터 14일(오후 7시 30분)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대공연장에서다.

공연 포스터.
공연 포스터.

이번 공연은 빠르고 흥겨운 살사, 삶의 신선함과 한을 담은 플라멩코, 클래식과 대중성을 넘나드는 탱고, 비트와 크로스오버의 정수를 보여준다. 라틴재즈, 레게와 판소리의 콜라보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 프로그램이다. 총 5회로 진행된다. 특히 오랫동안 광주월드뮤직페스티벌을 담당해온 문화기획자 장용석 씨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해 국내 최고의 라인업으로 공연을 구성했다.

먼저 10일에 선보이는 첫 공연은 라 이슬라 보니따, 코틴그룹, 살사댄스팀 ‘미얀살사’가 출연한다. 
이어 2회 차 11일은 플라멩꼬 댄서이자 연주자인 나엠이 판당고, 불레리아, 말라게냐 등 다양한 형식과 스타일이 존재하는 플라멩꼬의 원형을 연주한다. 

3회차  국내 최고의 탱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아람.
3회차 국내 최고의 탱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아람.

3회 차 12일은 국내 최고의 탱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아람이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탱고 음악을 보여준다. 4회 차 13일에는 국내 라틴재즈의 선구자인 유복성 재즈 올스타즈가 우리 귀에 익숙한 라틴리듬에서부터 쿠바, 멕시코, 푸에리토리코, 미국 스타일의 다양한 라틴 비트를 선보인다. 

마지막 5회 공연인 14일에는 노선택과 소울소스가 한국적 색채가 강한 한국형 레게를 선보이고 소리꾼 김율희와의 콜라보(뺑덕, 중타령)를 통해 깊은 울림이 있는 화음을 제공한다.

공연의 관전 포인트는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 문형식 DJ의 안내로 국내 최고 뮤지션이 연주하는 라틴음악과 우리 음악이 만나는 지점을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목이다. 지역의 수준 높은 뮤지션들과 콜라보를 추진함으로써 지역 음악계의 발전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공연콘텐츠로 만들어 앞으로 대륙별 또는 테마별 음악페스티벌로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 음악의 영역을 월드뮤직, 크로스오버 등으로 넓혀 음악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폭넓은 음악세계의 감상기회 및 소비자층을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브랜드형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 관계자는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객석 거리두기와 방역을 철저히 한 가운데 이번 기획공연을 진행하겠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예술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복지형 정기 프로그램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문화공연이 감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가 줄어든 시기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관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공연과 ‘광주문화재단 TV’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하는 랜선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마지막 5회차 공연 소리꾼 김율희와의 콜라보(뺑덕, 중타령).
마지막 5회차 공연 소리꾼 김율희와의 콜라보(뺑덕, 중타령).

한편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기획 프로그램 분야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을 활용해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빛고을시민문화관은 이번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서 국비 4천5백만 원을 지원받아 수준 높은 공연 무대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료는 전석 5천원이다.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또한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거주자, 장애인, 어르신(만 65세 이상), 사회복지시설(재활원, 요양원, 보육원, 쉼터 등), 소아병동 환자, 외국인노동자, 교정시설, 군인,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에는 무료 관람이 제공된다.(7세 이상 관람 가능)
의전화 (062)670-79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