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Job)아라 내 일! 취업 준비는 담양군에서
“잡(Job)아라 내 일! 취업 준비는 담양군에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08.0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통합센터, 하반기 교육비 지원‧직업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2020년 하반기 ‘잡(Job)아라! 내 일(My job)! 교육비 지원사업 및 직업교육과정’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군민들의 취업을 위해서다. 

담양군청사 전경.
담양군청사 전경.

교육비지원사업은 군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수료증) 취득을 지원한다.
경비신임교육 ‣소방안전관리자 ‣지게차운전기능사 ‣위험물안전관리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군민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미취업 군민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후 자율적으로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수료증)을 취득한 대상자에 한해 교육비를 사후 지원하며 향후 취업 알선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업교육과정으로는 회계경리사무원 양성과정 2기 ‘회계 기초이론 및 전산회계 운용 실무’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만 18세 이상 49세 미만 미취업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이달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24일간 70시간으로 운영된다. 수료 후 관내 기업체의 경리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희망하는 자는 교육비 지원사업의 경우 이달 21일까지, 직업교육과정은 이달 7일까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통합센터에서는 군민들의 취업을 위해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취업알선 등 각종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취업 희망 군민들은 언제든지 일자리통합센터를 방문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