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킴’ 김규민, CJ로지스틱스레이싱팀 입단
‘볼트킴’ 김규민, CJ로지스틱스레이싱팀 입단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0.07.02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 초대 챔피언 김규민, CJ로지스틱스레이싱팀 드라이버로 입단
심레이싱에서 실제 서킷으로 직행한 첫 사례. 2020시즌 레디컬 컵 코리아 SR1 클래스 출전
왼쪽부터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이정웅 감독, 김규민

꿈꿔왔던 일이 실현됐다.예선전부터 제대로 실력을 보여주겠다.”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있는 CJ로지스틱스레이싱팀이 국내 시뮬레이션 레이싱(심레이싱최강자인볼트킴(Voltkim)’ 김규민(18)을 영입했다고 1일 전격 발표 했다. 국내에서 심레이싱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아 곧바로 실제 프로레이싱팀에 입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74일과 5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일정이 김규민에게는 실제 서킷에서 펼쳐지는 레이스에 데뷔하는 무대다김규민은 레디컬 컵 코리아의 SR1 클래스에 참가해 실제 레이스 실력을 선보인다.

김규민은 지난해 8‘2019 슈퍼레이스 e스포츠의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올해 4월 진행된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에서도 BMW M4 차량으로 진행된 심드라이버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중국에서 개최된 ERL 한중일 대회에서도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를 제패하기도 했다. 심레이싱에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실력자로 통한다.

초등학생 시절, 아버지가 즐겨 하던 레이싱 게임을 통해 심레이싱을 시작한 김규민은 중학생 시절부터 대회에 출전하면서 수많은 챔피언 이력을 쌓았다. 김규민은 이정우,강동우,김영찬 등 심레이싱에서 만난 형들이 심레이싱 실력을 바탕으로 실제 레이스에 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드라이버의 꿈을 키워왔다면서 연습주행을 통해 실제 레이스도 심레이싱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적응을 한다면 심레이싱 만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규민은 지난627일 에버랜드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유로모터스포츠 레이싱스쿨에서 첫 주행을 마쳤다. 유로모터스포츠 관계자는 심레이싱으로 단련된 탄탄한 기본기, 레이싱차량에 대한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김규민이 타게 될 레디컬 SR1은 영국 레이싱머신 전문 제조사인 Radical 사에서 개발된 차량이다. 182마력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데 3.5초에 불과한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공차중량이 490kg으로 가벼워 빠르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Radical 차량의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향후 최고 클래스인 슈퍼6000클래스 프로 드라이버를 꿈꾸는 젊은 도전자들에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등용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