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수욕장 예약하고 오세요
전남 해수욕장 예약하고 오세요
  • 주미경 기자
  • 승인 2020.06.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성수기 방문객 집중 예상, 코로나19 청정 유지 불가피
‘바다여행’ 홈페이지서 신청…전화·현장접수도 가능

전남도가 전국 최초로 해수욕장 예약제를 실시한다. 

신안군 대광해수욕장
신안군 대광해수욕장

전남도는 17일 “남도의 해변이 ‘바이러스 프리’ 지역으로 알려지면서 여름 성수기에 해수욕장 방문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심 해수욕장 예약제’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예약은 정부가 구축중인 ‘바다여행’ 홈페이지(www.seantour.kr)를 통해 인터넷과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용객이 예약시스템을 통해 해수욕장별 수용가능 인원 대비 이용객 혼잡도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일부 해수욕장으로 집중되는 이용객을 한적한 해수욕장으로 분산 유도할 수 있다는 데서다. 
이용객의 안전과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해수욕장 방문객은 지정된 주 출입구를 통해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발열체크 등을 한 뒤에 입장할 수 있다.

‘해수욕장 예약제’는 해수부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이용객 밀집도 완화를 위해 제안했다.
이를 전남도는 해수욕장을 몇 개의 구역으로 나눠 적정 수용 인원 내에서 이용객 수를 분산시킭 계획이다. 

전남도가 이처럼 전국 최초로 해수욕장 예약제를 실시하게 된 배경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뿐만 아니라 대규모 유원지, 섬을 비롯한 관광지에 대한 예약제 도입을 위한 정착하기 위한 실험적인 의미가 담겨있다.
앞으로 이용자들을 상대로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정책의 문제점과 앞으로 보완해야 할 사항 등을 발굴, 해수욕장 등 관광지 예약제 문화를 만드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위광환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이용객 등이 다소 불편하고 지자체에서는 관리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해수욕장은 사람들의 밀집도가 높은 만큼 이용객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예약제를 도입했다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