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대형 프로젝트 개발 절실하다”
김 지사, “대형 프로젝트 개발 절실하다”
  • 윤용기
  • 승인 2020.06.1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3년차 위한 비전과 전략 필요
전문가 그룹과 소통하고 새로운 사업 발굴 주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9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가 9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정부가 추진중인 한국판 뉴딜사업에 전남도의 대형 프로젝트들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부단한 정책개발”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를 통해 “전남의 프로젝트들이 반영되기 위해선 중앙부처와 수시로 소통하고, 동향을 통해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새로운 사업발굴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특히 “민선7기 지난 2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3년차를 위한 비전과 전략이 필요하다”며 “실제 블루이코노미의 경우 포스트코로나 시대비전과 맞아 떨어져 관련 사업들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김 지사는 이를 위해 “본연의 소소하고 중요인 일이 모여 큰 줄기를 만들 수 있어 대형프로젝트들이 선도적으로 미래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이 돼야 한다”며 “실제로 남해안관광벨트 계획과 함께 여수, 목포 해상케이블카 등 작은노력에 프로젝트가 합쳐져 6천만의 관광객 달성은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앞으로 시대는 신재생에너지 시대로 가는데 태양광만으로는 부족해 결국 해상풍력이 신재생에너지를 선도하게 될 것이다”며 “이런 신재생에너지를 그린수소로 연결한다면 우리 도가 추진하고자 한 해상풍력사업은 대단한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의과대학 설립과 관련해 김 지사는 “의사충원은 코로나19를 맞으면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전남이 의과대학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돼야 할 나름의 타당성과 설득할 수 있는 논리 등을 통해 향후 의과대학이 강진·순천의료원도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로 바뀌는 대안들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각종 달라진 제도와 시책을 통해 도민들이 혜택을 볼수 있는 기회를 찾아야 하지만 제도를 몰라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며 “도민들이 정보를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문자메시지 등 새로운 시스템이 마련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