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고객 소통으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
광주은행, 고객 소통으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04.02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톱 ‘쾌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
송종욱 은행장,"고객 마음 사로잡는 상품및 서비스 개발"효과

광주은행이 '2020년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올해로 22회를 맞는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경쟁력을 측정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천8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최근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기준이 상품 및 가격 중심의 효용에서 서비스의 질과 만족 중심의 효용으로 바뀌어졌다. 그런만큼 금융서비스, 브랜드 홍보에도 트렌드에 발 맞춘 끊임 없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번 선정에는 광주·전남 지역민과 고객들의 한결같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 은행장은 "디지털화로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도 광주은행은 고객의 마음을 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했다"며 "진심을 담은 고객과의 소통 등이 '광주·전남 대표은행'이라는 광주은행의 브랜드 강화에 힘을 실은 것 같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광주은행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2020해뜨쥐적금' 등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다양한 컨셉이나 스토리와 결합해 출시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광주은행의 각종 정보, 행사, 신상품 등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공유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 지역사회로의 환원과 지역과의 상생을 강조하며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선정, '다문화가정 문화교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