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전공대 '법인설립 심사' 4월3일 개최
교육부,한전공대 '법인설립 심사' 4월3일 개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0.03.3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방식 회의…심사위원 11명 중 과반수 찬성 의결
한전 이사회 28일 공대 설립 재원 '3956억' 출연계획안 논의
캠퍼스 건축설계 공모 이미 완료…4월 초 당선작 발표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연기됐던 학교법인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교육부 심사가 4월 초에 열린다. 

한전공과대학(가칭) 캠퍼스 가상 조감도
한전공과대학(가칭) 캠퍼스 가상 조감도

30일 전남도, 교육부 등에 따르면 한전공대 법인설립 허가를 다룰 '교육부 대학설립심사위원회' 개최 일정이 내달 3일로 잠정 확정됐다고 밝혔다. 세종시 청사에 근무 중인 교육부 직원이 코로나19에 확진돼 지난 27일 개최하려다 일주일 순연된데 따른 것이여서 회의방식은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장을 비롯 외부 인사 위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회의에서는 참석 위원의 과반수가 찬성하면 법인설립 허가가 의결된다.

이날 법인설립 허가에 대비해 한전은 지난 28일 2차 이사회를 통해 한전공대 개교 시 필요한 3956억원을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출연 계획안' 보고회를 갖고 구체적인 재정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었다.

이에따라 그동안 미뤄졌던 총장 인선과 이사진 구성, 교원 선발, 캠퍼스 착공을 위한 후속 작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총장 인선은 4월 중 총장 추천위원회 심의를 개최한 뒤 올 상반기 내에 총장을 선임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한전공대 캠퍼스 신축을 위한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도 심사를 거쳐 내달 초에 발표한데 이어 상반기 내 착공을 위해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가기로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앞서 교육부 심사위가 한전 측에 요청한 시기별 구체적인 자체 재원 마련 안이 최근 한전 이사회에서 논의를 통해 제출된 만큼 학교법인 설립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의 에너지특화 대학을 지향하는 한전공대는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에너지공학부'의 공학계열 단일학부에 대학원 600명, 학부 400명 등 총 1000명을 기준으로 하고, 정원외 +α(외국인 학생)로 나주혁신도시 내 부영골프장(CC) 부지에 들어선다.

대형 연구시설 부지 40만㎡와 산학연클러스터 부지 40만㎡는 전남도와 나주시가 각각 조성한다.

한전과 전남도는 대형 연구시설 안에 '4세대 원형 방사광 가속기'를 유치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기반 인프라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