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대학 입학자 6명에게 총 600만원 장학금 지원!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대학 입학자 6명에게 총 600만원 장학금 지원!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20.03.1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대학 입학자 6명에게 총 600만원 장학금 지원!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북구 센터)는 올해 총 44명의 대학 합격자를 배출했다.

북구 센터는 2019년도 하반기부터 2020년도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5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능스터디반과 수능대비반을 운영한 결과  총 44명의 대학합격자들 배출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지난해 보다 작년 23명보다 대폭 증가한 셈이다.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대학 입학자 장학금 지원 기념사진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대학 입학자 장학금 지원 기념사진

이들 합격자 중 6명에게는 북구청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올해 대학에 진학하는 임 모군은 “ 센터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관심과 대학진학 컨설팅 도움으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도 장학금까지 받게좨 기쁘다"며 "대학진학 후에는 센터에서 받은 사랑을 봉사를 통해 되갚아 나가겠다 ” 고 말했다. 

 황수주 북구센터장은 “ 지난해 보다 대폭 증가한 대학입학자 수는 18년도부터 체계적인 대학입시지원 프로그램 과 센터 실무자의 열성적인 노력으로 맺게 된 값진 결과다 ” 라고 언급했다.

2015년 6월에 개소한  북구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비롯 수능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상담지원, 복학 및 탐색 및 자립지원, 문화예술체험활동, 건강검진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북구 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연중 수시모집 한다.
검정고시학습반 및 수능대비반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싶다면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2-268-1318)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