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총선 출마 선언, “종로서 끝까지 간다"
이정현 총선 출마 선언, “종로서 끝까지 간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0.02.0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당선, 영·호남 지역주의 벽 허문 첫 정치인
"모두가 두려워 망설일 때 누군가는 나서야"

과거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키로 뜻을 굳혔다.

2014년 전남 순천·곡성에 새누리당으로 당선돼 영·호남 지역주의 타파에 앞장선 이현 무소속 의원. 낡은 자전거를 타고 깔대기를 마이크 삼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2014년 전남 순천·곡성에 새누리당으로 당선돼 영·호남 지역주의 타파 무소속 이정현 의원.
낡은 자전거를 타고 깔대기를 마이크 삼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4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종로서 끝까지 간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겠다"며 "이 지긋지긋한 '겨울 공화국'을 끝내는 봄이 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어 "좌편향 급진 집권 세력의 장기 집권전략을 부수기 위해 종로에 출마하는 것"이라며 "모두가 두려워 망설일 때 누군가는 나서야 하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저의 종로 출마를 시작으로 뜻을 같이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파가 하나로 뭉칠 것을 제안한다"면서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미래 세대들이 주인공이 돼야 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젊은이들의 서포터, 가이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금뱃지를 단 이 의원은 2014년 19대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전남 순천·곡성에서 당선되며 호남에서 지역주의 벽을 허문 첫 정치인으로 부각됐다. 이어 20대 총선 때는 순천에서 '머슴론'과 ‘예산 폭탄’을 내걸고 연이어 당선돼 3선 고지에 올랐다.

하지만 2016년 집권 새누리당 대표에 선출됐으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당대표에서 물러나 탈당했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통합신당에 합류하더라도 종로에 출마할 생각이냐'는 물음에 "내가 종로에서 끝까지 간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