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 대학입학하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 대학입학하다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20.01.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꿈드림 청소년들이 20학번 새내기가 된다며 대학 입학 소식을 전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 대학입학하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 대학입학하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19년 제1, 2회 검정고시 시험에 9명이 응시,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내었다. 9명 중 대입에 뜻이 있는 4명의 청소년이 대학 입학을 위해 수시 및 수능 준비를 열심히 하였고, 모두 대학 입학에 성공하였다. 광주대학교 간호학과를 시작으로 광주여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과, 원광대학교 보건복지학부의 합격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스마트(검정고시)교실 수업을 바탕으로 수능 준비에 매진하기도 하고,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쉽게 해볼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은 값진 경험을 기반으로 수시 준비를 하였고 이는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 검정고시에 합격하였지만 2020학년도 대입에 도전하지 않은 남은 5명의 청소년 모두 현재 2021학년도 대입을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대입에 합격한 청소년은 “막상 학교에서 나오니 막막해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힘들었다. 그때 꿈드림 센터가 없었으면 지금 이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것 같다. 검정고시 대비반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남들과 다른 나만 할 수 있는 경험과 노력을 해왔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진 거 같다. 혹시 자퇴를 한 후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한 친구들에게 꼭 꿈드림 센터에서 꿈을 이어나가길 추천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이덕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부정적으로 생각하곤 한다. 대학 합격은 부정적인 인식을 깨트린 과연 대단한 결과라고밖에는 전할 말이 없다. 이 모든 결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부진 노력과, 끈질긴 도전의 결실이다. 검정고시 합격부터 대학  입학까지 누구보다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끊임없이 두드린 청소년들을 격하게 응원하고 싶고, 대견하다고 꼭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합격한 청소년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던 스마트(검정고시)교실에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매주 화, 목요일 10:00~15:00까지 운영되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청소년들이 어렵고 까다로워하는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재 및 참가료는 무료이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