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대변인, 이진석, 오종식, 박진규, 이준협, 강성천 청와대 비서관 5명 인사 발표
고민정 대변인, 이진석, 오종식, 박진규, 이준협, 강성천 청와대 비서관 5명 인사 발표
  • 류기영 기자
  • 승인 2020.01.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민정 대변인,청와대 비서관 5명 인사 발표

기획비서관 오종식 현 연설기획비서관, 국정상황실장 이진석 현 정책조정비서관, 신남방신북방비서관 박진규 현 통상비서관,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 이준협 현 일자리기획비서관, 산업통상비서관 강성천 현 산업정책비서관

청와대가 오늘 대통령 비서실을 개편하고, 총선 출마를 위해 사퇴하는 윤건영 국정상황실장의 후임에 이진석 비서관을 임명하는등 비서관 5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기획비서관에 오종식 현 연설기획비서관, 국정상황실장에 이진석 현 정책조정비서관, 신남방신북방비서관에 박진규 현 통상비서관,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에 이준협 현 일자리기획비서관, 산업통상비서관에 강성천 현 산업정책비서관을 각각 내정했다.

윤건영 국정기획상황실장이 총선 출마를 위해 사임하면서 국정기획상황실 업무는 상황과 기획으로 각각 분리됐다.

이진석 국정상황실장 내정자는 울산 학성고와 고려대 의학과를 거쳐 서울대 의학 석사, 박사를 받았다.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비서관, 서울대학교 의과대 부교수를 역임했다

오종식 기획비서관 내정자는 제주 대기고와 고려대 언어학과를 나왔다.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민주당 전략홍보본부 부본부장, 민주통합당 대변인을 지냈다.

박진규 신남방·신북방비서관 내정자는 대전 대신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온 후 영국 버밍엄대 국제경제학 석사,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정책관,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정책국장을 지냈다.

이준협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 내정자는 서울고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거쳐 서울대 경제학 석사, 박사를 받았다.

국회의장 정책기획비서관, 현대경제연구원 경제동향분석실장,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위원을 역임했다.

강성천 산업통상비서관 내정자는 대광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온 이후 미국 인디애나대 경제학 석사, 박사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