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 !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 !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12.2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2019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을 포상받았다.

장성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 !
장성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포상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만14~24세의 모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및 탐험활동의 등 창의적 인성함양을 위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한 청소년 중 1명의 청소년이 동장을 포상받았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은 신체단련활동,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탐험활동 등 총 4가지의 영역을 도전해야 한다. 각각 3개월 동안 12시간을 완수해야 하며, 4가지 영역 중 한 가지의 영역은 추가로 3개월 이상을 활동하여야 동장 획득이 가능하다. 시간이 길고, 완수해야 하는 종목이 많은 만큼 획득이 어려우며 2018년 기준 동장 획득률은 37%로 높지 않은 편이다.

이번 2019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형 동장에 획득한 청소년은 신체단련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을 모두 수행하였으며, 자기개발활동을 3개월 추가로 활동하여 총 6개월의 활동을 모두 이수하였다. 동장을 획득한 청소년은 21일(토)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열리는 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형 동장 포상식에 참여하여 많은 축하를 받았다.

동장 획득 송00 청소년은 “시작부터 위기였다. 괜히 했나 생각도 들어 중간에 포기하려 선생님께 말씀도 드렸다가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자신감도 키우고 내가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용기도 얻을 수 있어 긴 시간만큼이나 큰 행복을 얻어가는 거 같다. 주변에 친구들 그리고 동생들에게 꼭 도전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청소년을 지도한 지도자는 “어려움이 없을 순 없고, 힘든 시간이 당연히 있기 마련인데 꿋꿋하게 버티고 결국엔 동장까지 획득하게 되어 너무 뿌듯하다. 청소년들이 자신이 무엇인가에 도전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고, 용기를 얻을만한 계기가 필요하다면 두말할 것 없이 도전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