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최저금리 서둘러..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금리상승에 대비
2%대 최저금리 서둘러..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금리상승에 대비
  • 박종대
  • 승인 2019.12.2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지만 주택담보대출금리는 오히려 인상하고 있다. AAA등급 5년물 금융채 금리가 올랐기 때문이다. 5년물 금융채의 경우 11월 초반 1.74%로 시작해 보름 뒤 1.84%까지 올랐다. 월말 다시 1.75%로 안정세를 찾았지만 변동폭이 컸다.

만약 대출 갈아타기를 고려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할 전망이다. 대환대출(갈아타기)가 중단된 은행권도 있으며 일부 보험업권에서는 대출이 갑자기 몰리자 대출접수를 중단하기도 하였다. 시중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 제공하고 있는 금리비교사이트에 따르면 시중은행의 MCI 가입이 대부분 중단되어 대출한도가 예상보다 적게 나올 수도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개발, 운영한 업체로 올해로 10년 째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자금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임대 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 및 금융사별 거치기간, 보금자리론대출자격, 담보대출비율 같은 조건을 비교해볼 수 있다.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