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경제 활성화․고용 우수 중기 시상
전남도, 지역경제 활성화․고용 우수 중기 시상
  • 윤용기
  • 승인 2019.12.2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대상․으뜸장인상․산업평화상 등에 13개 기업․개인 영예
전라남도는 23일 2019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중소기업대상, 으뜸장인상, 산업평화상을 시상했다.
전라남도는 23일 2019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중소기업대상, 으뜸장인상, 산업평화상을 시상했다.

전라남도는 23일 2019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전라남도 중소기업대상, 으뜸장인상, 산업평화상을 시상했다.

‘중소기업 대상’은 대상에 ㈜썬테크(대표 이선휴), 금상에 ㈜용호기계기술(대표 정성호), 은상에 ㈜광일식품(대표 조문호), 동상에 ㈜삼우에코(대표 김윤자)가 차지했다.

기업 건실도, 사업 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기술 경쟁력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으뜸장인상’은 품질분임조 활동으로 공정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박병식 ㈜창운 부장, 손창수 혁성실업(주) 반장, 김효운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 과장, 황선주 ㈜포스코 과장, 이선동 ㈜포스코 과장이 수상했다.

이들은 산업현장에서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남다른 공적이 인정됐다.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평화상’은 대상에 ㈜혜성티앤시(대표 김영조), 금상에 유한기술(주)(대표 장승혁), 은상에 ㈜대진(대표 이앙진), 동상에 강산농원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민) 진송영 부장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들 수상기업 및 개인은 최근 3년 이내 불법 노사분규 없이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산업평화 정착에 크게 기여했다.

중소기업대상 및 산업평화상 수상 기업은 도 정책자금 융자한도 및 이자지원 우대 등 인센티브를, 으뜸장인상 수상자는 장려금을 시상받았다.

안상현 전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어려운 경영상황 속에서도 성실함과 기술력으로 전남 경제를 이끌고, 건전한 근로기풍을 조성하는 등 노사화합을 통해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구축한 기업인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중소기업이 역량있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