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19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가져
목포시, 2019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가져
  • 윤용기
  • 승인 2019.12.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광장 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다양한 의견 수렴
시민이 정책주체로 참여ㆍ결정하는 소통행정 추진

 

목포시는 20일 샹그리아 호텔에서 김종식 시장을 비롯한 도ㆍ시의원, 전문가,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목포시는 20일 샹그리아 호텔에서 김종식 시장을 비롯한 도ㆍ시의원, 전문가,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목포시가 지난 20일 '2019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샹그리아 호텔에서 김종식 시장을 비롯한 도ㆍ시의원, 전문가,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조성된 지 20년이 지나 노후된 평화광장 구조개선 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인근 주민과 상인들에게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됐다.

평화광장 구조개선 사업은 내년까지 총사업비 50억원(국비 9억, 도비 16억, 시비 25억)을 투입해 무장애거리 조성, 주차장 확보를 위한 기능개선 사업으로 추진된다.

참석 주민들은 ▲ 음악분수 앞 해상무대 설치 ▲ 상가 앞 도로 주차공간 확보방식 개선 ▲ 대형버스 주차시설 확충 ▲ 녹지공간 나무수종 제안 및 조명시설 확충 ▲ 인근 상가 및 주민 장기 주차 방지대책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 시장은 “평화광장 구조개선 사업은 우리 시가 관광거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평화광장을 서남권 최대 도심속 친수공간으로 재창조하기 위한 사업이다. 건의사항은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하여 주민 불편사항 해소 및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는 민선 7기를 맞아 시민이 정책 주체가 되어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공약사항, 정책현안, 사회적 이슈 등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이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와 관련된 현장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