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출근길 영하권 춥다...'한파주의보' 기상특보
오늘 날씨, 전국 출근길 영하권 춥다...'한파주의보' 기상특보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2.12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날씨, 전국 출근길 영하권 춥다

기상특보, ▫︎ 강풍경보 : 울릉도.독도, ▫︎ 풍랑경보 : 동해중부먼바다
▫︎ 한파주의보 : 세종, 인천, 서울, 충청남도(당진, 서천, 계룡, 홍성, 보령, 태안, 예산, 청양, 아산, 천안),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제외), 경기도, 전라북도(진안, 완주, 장수)
▫︎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기상청
기상청

오늘(12일) 전국의 날씨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13일)은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내일(1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09시)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모레(14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새벽(03~06시)에 중부지방부터 맑아지겠다.

내일(13일) 밤(18~24시)에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비(강원영서는 비 또는 눈)가 오겠고, 모레(14일) 새벽(00~06시)에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북부내륙에 비(강원영서, 충북북동, 경북북동산지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에서 3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9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 전국이 '좋음'~'보통'이며 제주도는 '한때 나쁨'으로 예보됐다. WHO 권고기준으로는 전국이 '보통'이다.

현재 중부해안, 경북북부해안, 울릉도, 독도에 강풍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점차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 및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서해중부해상과 동해 먼바다를 중심으로는 풍랑특보가 발효중이다. 바람이 많이 불고, 물결도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