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최저금리 손쉽게 확인.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
2%대 최저금리 손쉽게 확인.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
  • 박종대
  • 승인 2019.12.10 23: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자산 관리와 함께 부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언급되고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이 있다면 가계부채 중 보편적으로 금리가 낮은 주택담보대출로 일원화 하고 부채상환계획을 다시 계획하는 것이 유리하다. 연말이 되면서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을 제한하고 있어 자금계획을 세운다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가 2%대로 판매가 되다보니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입소문에 이용자가 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개발, 운영한 업체로 올해로 10년 째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자금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임대 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 및 금융사별 거치기간, 보금자리론대출자격, 담보대출비율 같은 조건을 비교해볼 수 있다.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알사채널 2019-12-11 11:05:44
가깝고도 멀게만 느껴지는 금융!
알다가도 모르겠는 신용!
필요하지만 겁나는 대출!
이 모든걸 시원하고 쉽게 알려드리는 채널
알아보고! 사용하자~유튜브 [알!사!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M_qk7IEys-6kJ7hbsiP2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