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제석초, 아름다운 환경 UCC 공모전 최우수상
광주제석초, 아름다운 환경 UCC 공모전 최우수상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12.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학년 3반 학생 23명, 공모전 상금(60만원)으로 진로체험 다녀와
광주제석초, 아름다운 환경 UCC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광주제석초등학교(교장 오화숙) 5학년 3반 학생들이 광주광역시 남구청에서 주최한 ‘아름다운 환경 UCC 공모전’에 참가해 11월30일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반 담임교사와 학생들은 12월4일 공모전 상금으로 진로·직업체험활동을 다녀와 교육적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공모전은 급격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악화 등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가치관 함양을 통한 주민의식 개선을 위해 개최됐다. 제석초 5학년 3반 학생들은 ‘환경사랑 우리처럼’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어린이와 시민들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사랑 방법을 제시했다.
 
학생들은 ‘일회용품 줄이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기’, ‘양치컵 사용하기’ 등에 대한 실천 방법을 학교 주변 장소와 주변 마트의 협조를 구해 연기를 펼쳤다는 점에서 학생과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었다.

대회 상금은 학교 ‘꿈끼탐색주간’을 맞이해 학생 진로체험활동에 사용했다. 학생들은 남구 모 뷔페식당에서 ‘요리사’, ‘매니저’, ‘유통업’ 등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해 알아보고 직업 안전에 대해 몸소 체험하며 맛있는 식사도 하는 기회를 가졌다.

제석초 오화숙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진로체험까지 이어진 것은 앞으로 학생들이 시민의식과 그 주체가 되는 자발성을 키워가는 자양분이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