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직박람회,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019 공직박람회,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2.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공직박람회,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시는 인사혁신처와 공동 주관하는 '2019 공직박람회'를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인 공직박람회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헌법기관, 공공기관 등 52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광주 공직박람회는 '당신의 열정! 대한민국을 꽃 피웁니다'를 주제로 공직 지망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단순 관람형 전시보다 멘토링, 면접, 모의시험 등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한다.

공직박람회 개막식과 함께 직종·직급별 채용설명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 릴레이 강연, 예비공무원 추천 도서인 '공무원의 정석' 저자 임영미 작가의 특별강연 등도 진행된다.

멘토링관에서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인재상과 시험준비 요령 등을 들어볼 수 있는 공직선배와의 1대 1 상담이 마련된다.

모의면접관에서는 실제 공무원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9급 공채 수준의 개별면접과 발표면접을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 11월 26일 서울 공직박람회에서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모의시험관의 경우 9급 필기 모의시험과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를 통해 필기시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2019 공직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위해 행사 관련 자료와 및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공직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모의시험·면접과 단체관람을 위한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접수가 마감된 경우에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공직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공직의 참모습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