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전남도 우수기관 선정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전남도 우수기관 선정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2.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전라남도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 2등급

여수항만공사, 최우수기관 선정

전라남도의 공공기관 청렴도가 지난해보다 2단계 뛰어오른 '2등급' 평가를 받았다.

전라남도는 9일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2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전국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를 경험한 국민, 기관 내부 직원, 전문가·업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해 그 결과를 공표한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광역지방자치단체 가운데 하위권을 맴돌았으나, 민선7기 김영록 도지사 출범한 첫 1년을 대상으로 이뤄진 2019년 평가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했다.

이번 2019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모든 평가 분야에서 전년보다 상승했다. 특히 전라남도가 집중적으로 노력한 외부청렴도 분야에서 전년보다 2단계 상승한 '2등급'을 받아 청렴도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전라남도가 2019년을 '청렴 전남 회복 원년의 해'로 정하고 취약 분야 대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여온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청렴도 2등급 결과는 ‘청렴 전남’ 실현을 위한 직원들의 염원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올해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청렴생태계가 완전하게 정착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이번 2019 국가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공직유관단체 V유형으로 분류된 15개 기관과 함께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점검을 받은 결과 V유형 중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 기관(종합청렴도 1등급)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