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의원, ‘김경진이 꿈꾸는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연다
김경진 의원, ‘김경진이 꿈꾸는 대한민국’ 출판기념회 연다
  • 윤용기
  • 승인 2019.11.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2시, 광주 동신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
“정치인의 사명, 건강·풍요·정의로운 나라 만드는 것”
김경진 의원
김경진 의원

무소속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이 오는 30일 오후 2시, 광주 동신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김경진이 꿈꾸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출판기념회를 연다.

출판기념회에는 지역주민을 비롯해 박주선, 박지원, 유성엽, 이개호, 최경환, 이용주 의원 등 여야 정치인과 김만흠, 신율, 황태순 등 낯익은 정치평론가는 물론 송길화 학교바로세우기광주연합회 회장(전 광주광역시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이우철 전 경기도 대변인(전 경기도 연정협력국장), 송승환 세종경제신문 편집국장 등 학계, 종교계, 교육계, 시민사회 인사들도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되는 '김경진이 꿈꾸는 대한민국'은 평소 김 의원의 정치 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광주, 나아가 대한민국에 산적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김 의원의 열의와 노력이 담겨 있다.
이번 책은 ▲내가 본 사람, 김경진 ▲화를 내야 할 때 화를 내자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은 과학이다 ▲원칙을 세운 국정감사, 하면 된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누군가는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내줘야 한다 ▲호남 재설계, 대한민국의 미래 등 책은 모두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책의 주요내용에는 우리나라를 충격에 빠뜨린 국정농단 사태 당시 김 의원의 고뇌와 과학기술이 부국강병의 길이라는 소신, 택시·여성·아동·노인 등 기댈 곳 하나 없는 소외계층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 광주 AI 집적단지, 경전선 고속화, 구도심 지역 도시재생사업 등 호남과 대한민국의 경제지도를 바꾸기 위한 활동 등 김 의원의 신념과 정치관을 엿볼 내용이 담겨 있다.

김경진 의원은 “정치는 희망을 현실로 바꿔내는 작업이다”며 “이를 이루기 위해 정치인은 많은 실천적 상상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그 실천적 상상력으로 광주가 변하고, 호남이 바뀌고, 나아가 대한민국이 성장하는 것이다”며 “정치인 김경진의 사명은 그 변화의 과정에서 건강하고 풍요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며 저서 출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