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설문조사] 직장인 3명중 1명 '현 직장에 불만족'
[잡코리아 설문조사] 직장인 3명중 1명 '현 직장에 불만족'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1.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685명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현 직장 만족도...공기업/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순
직장인 685명 대상 '직장 만족도' 조사 [사진=잡코리아]
직장인 685명 대상 '직장 만족도' 조사 [사진=잡코리아]

직장인 3명중 1명은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 불만족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의 직장 만족도는 공기업/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순으로 높았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685명을 대상으로 <직장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잡코리아는 먼저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의 직장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33.4%가 재직 중인 직장에 ‘불만족 한다고 답했다.

반면 ‘만족한다’는 답변은 34.9%, ‘보통 수준’이라는 답변은 31.7%로 집계됐다.

기업 형태별로 살펴보면,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 만족한다는 답변은 ▲공기업/공공기관(49.0%)에서 가장 높았다.

2위는 근소한 차이로 ▲대기업(48.5%)이 차지했고, ▲중소기업의 경우 29.0%만이 직장에 만족한다고 답해 큰 차이를 보였다.

현재 직장에 불만족 한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불만족 하는 가장 큰 이유로 ‘연봉수준(27.1%)’을 꼽았다.

이외에는 ‘함께 일하고 있는 직장상사/동료에 대한 불만(21.4%)’, ‘회사 조직문화/복지제도에 대한 불만(14.4%)’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복수응답).

이어 잡코리아는 기업 형태별로 급여수준, 조직문화 등 체감 정도를 조사했다.

먼저 급여수준의 경우 대기업, 공기업/공공기관, 중소기업 모두에서 ‘평균 수준’이란 답변이 가장 높은 가운데, ‘평균 이상’이란 답변은 대기업 그룹(25.7%)이, ‘평균 이하’란 답변은 중소기업 그룹(35.7%)이 가장 높게 집계돼 차이를 보였다.

다음으로 근로시간을 조사한 결과, ▲대기업 그룹에서 ‘평균 이상-근로시간이 많다’는 답변이 31.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반면 ▲공기업/공공기관 그룹에서는 ‘평균 이하-근로시간이 적다’는 답변이 8.8%로 세 그룹 중 가장 높았다.

이외에 고용안정성은 ▲공기업/공공기관 그룹(39.2%)에서, 조직문화의 경우 ▲대기업(32.7%)그룹에서 ‘좋다’는 답변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