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경기 남부·충청 첫눈...한파주의보
오늘날씨 경기 남부·충청 첫눈...한파주의보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1.1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날씨, 전국 날씨예보 경기 남부·충청 첫 눈...한파주의보

오늘(19일), 전국 날씨는 기온이 뚝 떨어져 경기지역은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찬 대륙고기압에 동반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권으로 기온이 떨어진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경기도 여주·군포·성남·가평·광명·양평·광주·안성·이천·용인·하남·의왕·남양주·구리·안양·수원·파주·의정부·양주·고양·포천·연천·동두천·과천 등 24개 시·군에는 전날 오후 11시부터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중부지방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19일) 아침 기온이 어제(18일)보다 10도 이상 떨어진 곳이 많고, 내일(20일) 아침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보다 1~4도 더 낮아 추위가 이어지겠다.

밤사이에는 첫눈도 관측됐다.

평택에 1.6㎝의 눈이 쌓이는 등 경기남부를 중심으로 눈이 내렸다.

이날 오전 7시 현재 최저기온은 연천 미산 영하 7.8도, 포천 일동 영하 7.4도, 양주 영하 6.4도, 파주 영하 5.7도, 동두천 영하 4.8도, 고양·용인 백암 영하 4.5도, 가평 조종·의정부 신곡 영하 4.4도, 남양주 오남 영하 4.2도, 수원 영하 2.2도 등을 기록했다.

이날은 한낮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3∼6도 분포 사이로 예상됐다.

내일 아치은 더 춥겠다.

20일 아침 예상 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하 2도 사이로, 이날보다 더 낮아 추위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밤사이 내린 눈이 쌓이거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며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는 만큼 건강관리에도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