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맑음...주말 날씨 쌀쌀
오늘 날씨, 전국 맑음...주말 날씨 쌀쌀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10.2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날씨, 전국 맑음...주말 날씨 기온 뚝

21호 태풍 부알로이, 일본 센다이 부근 해상에서 북상중 26일 새벽 소멸

오늘(24일), 전국의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21호 태풍 부알로이는 일본 센다이 먼바다에서 북상중이며 26일 새벽 소멸될 예정이다.

기상청
기상청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전국 날씨는 중국 북부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오전까지 동풍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주말인 내일(26일)은 중국 중부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모레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오전까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온 후 개겠다.

오늘 밤부터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바람도 차차 강해지면서 추워지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보다 5~8도 낮아지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서 5도 이하로 떨어지겠으며 모레는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고 일요일인 모레는 전국이 맑겠다.

오늘 낮 기온은 19~2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3~14도·낮 기온은 13~20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0~10도·낮 기온은 15~20도가 되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 남부먼바다는 오늘 오전(12시)까지 바람이 30~45km/h(8~13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