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새내기 공무원을 위한 멘티-멘토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진군, 새내기 공무원을 위한 멘티-멘토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10.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생활의 모범 길라잡이가 되겠습니다”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0월 23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신규 임용 공직자를 위한 멘토- 멘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군수 이승옥) 신규 임용 공직자 대상 멘토- 멘티 역량강화 교육장면: 강진군 제공
강진군(군수 이승옥) 신규 임용 공직자 대상 멘토- 멘티 역량강화 교육장면: 강진군 제공

 멘티인 새내기 공직자와 멘토인 선배공무원 8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성공하는 멘토링의 기술, 멘토와 멘티의 바람직한 역할 등을 주제로 멘토와 멘티가 팀을 구성해서 임무를 해결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으로 후배 공직자들은 선배의 따뜻한 정을 통해 공직생활 및 업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으며, 선배 공직자들은 후배들과의 세대차이를 줄이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줄 멘토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길 바란다. 멘토-멘티 관계를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해 나가며 강진군의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임용과 동시에 멘토를 지정해 새내기 공직자가 조직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군은 멘티인 새내기 공무원들이 조직 및 지역 문화 적응과 직무능력 습득을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