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농업기술센터, 국화·코스모스 향기 가득한 농업정원 선봬
시 농업기술센터, 국화·코스모스 향기 가득한 농업정원 선봬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10.15 14: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5일까지, 1만㎡ 규모 가을농업정원 개방

국화와 코스모스로 가득찬 가을농업정원이 11월5일까지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에게 가을 정취와 농업의 풍요로움을 전하기 위해 센터 내 힐링농업체험학습장을 가을농업정원으로 조성해 개방했다.

가을농업정원은 노랑, 보라, 분홍색 등 색색의 국화와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어우러진 1만㎡ 규모로, 도심 가을 명소로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가을농업정원 주변으로는 꽃댕강과 아스타 등으로 꾸며진 식물터널과 아열대식물, 공기정화 식물로 꾸며진 자연테마식물원, 토종배추를 심은 건강식 텃밭도 함께 볼 수 있다.

가을농업정원을 거닐다 만나는 이랑카페에서는 차 한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다.

개방 기간에는 사전 접수하면 휴일(토․일요일)에 방문객들이 다육식물과 허브 등을 심어보는 원예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는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시청과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장 내 국화와 벼, 배추 등을 이용해 깊어가는 가을의 멋과 향토적인 정겨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국화생태농업정원을 운영한다. 

조혜경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가을농업정원을 거닐며 휴식하고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cmaca 2019-10-15 18:14:06
    유교의 전통 명절인 중양절(重陽節) 전.후에 오랫동안 이어지는 한국 수도권 국화 행사.

    http://blog.daum.net/macmaca/2779

    유교의 전통명절인 중양절과 함께,국화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국화향기,국화주,국화떡.http://blog.daum.net/macmaca/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