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율 값 비싼 ‘프리미엄 패딩’ 인기리에 판매
올 겨율 값 비싼 ‘프리미엄 패딩’ 인기리에 판매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10.10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 패딩’‘무스탕’ 복고 열풍에 힘입어 매출 급상승
유통가, 추워진 날씨에 일부 100만 원대 제품 잘나가

가을 초입부터 ‘프리미엄 패딩’을 사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역 유통가는 앞 다퉈 겨울 의류로 새 단장하고 있다.

가을 초입부터 날씨가 쌀쌀해지자 지역 대형 유통가에는 ‘프리미엄 패딩’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광주신세계)
가을 초입부터 날씨가 쌀쌀해지자 지역 대형 유통가에는 ‘프리미엄 패딩’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9월1일~10월7일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전국 점포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5% 증가했다. ‘프리미엄 패딩’은 해외 브랜드가 상당수이며, 1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대다. 인기 브랜드 ‘무스너클’은 160만원대를 호가하고 있는데다 일부 상품의 경우 300%에 달하는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한국인 체형에 잘 맞는 크기(스몰~미디엄)의 경우 물량이 한정돼 신상품이 출시되는 9월 초부터 고객이 줄을 잇고 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전국을 강타했던 롱패딩 열풍이 2~3년의 단기간에 그치자 고객들이 방한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 더욱 가치가 큰 프리미엄 패딩으로 다시금 눈길을 돌리고 있는데 있다.
롯데백화점도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리버시블 무스탕’ 4종을 10일 출시했다.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높은 친환경 소재인 ‘에코퍼’를 사용했다.
이 제품은 2017년 3천장을 완판한 ‘평창 롱패딩’, 지난해 2천장을 다 판 ‘롱 무스탕’에 이어 1년간 사전 기획과 준비를 해왔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의 경우 이러한 겨울 의류 고객 잡기에 나서 ‘무스너클’ ‘파라점퍼스’ ‘노비스’ ‘몽클레어’ 등의 임시 매장(팝업스토어)을 내년 1월까지 2층 매장에서 운영한다.
종아리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롱 패딩이 사라지고 ‘숏패딩’이 올 겨울 의류의 또 다른 특징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어서다.

복고 열풍에 힘입어 2000년대 중·고등학생 ‘교복’으로 불릴 정도로 숏패딩이 인기를 끌자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도 겨울 아우터 부문에서 지난해 보다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