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촘촘한 장애인 복지인프라 구축 나서
장흥군, 촘촘한 장애인 복지인프라 구축 나서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9.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은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장애인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심사에서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신규 지정했다.

또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제공기관을 2개소에서 3개소로 늘리는 등 장애인 및 가족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는 장애인복지사업 추진기반을 마련했다.

장흥군은 발달장애 학생들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부모들의 애로사항을 덜기 위해 2019년 하반기부터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군은 국비 4천100만원을 확보해 10월 1일부터 12명의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서비스 제공기관으로는 장흥지역자활센터를 지정했다.

1천300백만원의 사업비로 85명에게 지원되고 있는 장애인 활동지원사업이 올해 7월부터 장애등급제가 폐지됨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방문목욕과 방문간호를 수행할 수 있는 제공기관이 없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제공기관 수를 세 개소로 늘리고 지원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을 추가지정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및 가족이 좀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