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태풍 경로 주시, 17호 태풍 '타파' 대비 비상 대응체제 돌입
광주시 태풍 경로 주시, 17호 태풍 '타파' 대비 비상 대응체제 돌입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9.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태풍 경로 주시, 17호 태풍 '타파' 대비 비상 대응체제 돌입

광주시는 20일 광주시청에서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에 대비한 대책 회의를 열고 부서별 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광주시는 태풍 특보가 발효되면 선제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특보가 해제될 때까지 비상 근무를 할 계획이다.

광주시 각 자치구에서는 현장순찰반과 민·관·군·경으로 구성된 현장대응반을 즉시 가동하고 인명 피해나 침수 우려 등이 있는 지역은 사전에 점검을 끝낸다.

자치구별로 배수펌프장 가동 상태를 점검하고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로 했다.

침수가 우려되는 지하차도와 배수시설을 사전에 점검하고 배수에 지장을 주는 장애물은 사전에 정리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강풍과 함께 많은 비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농촌 지역에는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마을 방송을 통해 특보 발효 시에는 외부 활동을 자제하도록 홍보한다.

태풍 '타파'는 일요일인 22일 오전 9시께 제주도 서귀포 남쪽 약 220㎞ 해상을 지나 제주도 동쪽 바다를 통과한 뒤 같은 날 오후 9시께 부산 남남동쪽 약 50㎞ 해상에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전남은 태풍이 근접하는 22일 오전부터 낮까지가 최대 고비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