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보니 은행별 고정금리 2%대..주택대출 갈아타기 적기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보니 은행별 고정금리 2%대..주택대출 갈아타기 적기
  • 박종대
  • 승인 2019.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가 몇 년만에 최저수준을 기록하고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저 연1%대 고정금리로 대출을 바꿔주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첫날인 지난 16일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 접속대기자만 수만명에 달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1030년 만기 연 1.852.20% 고정금리로 기존 대출을 최대 5억원 한도로 대환대출을 해주는 정부지원 상품이다. 신청 대상은 올 723일까지 실행된 변동금리나 혼합형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며 보금자리론 같은 정책 모기지 상품이나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기업대출은 제외된다. 또 주택가격 9억원 이하, 1주택 가구, 부부합산 소득 연 8,500만원 이하 등의 조건이 붙는다. , 혼인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나 2자녀(19세 미만) 이상 가구는 부부합산 소득 1억원까지 가능하다.

만약 위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현재 시중은행의 고정금리 상품도 2%초중반대에 판매가 되기 때문에 여러은행의 대출상품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대출과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전문가들은 시장금리가 낮아지고 있는 현 상황은 가계의 상환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실수요자의 금리변동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회라며 최근 고정금리의 기준이 되는 금융채금리가 소폭 상승세를 띄고 있다보니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을 비교해보기 위해 각 은행마다 직접 상담을 받으며 대출자가 직접 선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보니 근처의 은행이나 주거래은행에만 문의를 해보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에 최근에는 전화한통으로 전국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한번에 비교해볼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어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이용해 본 이용자들의 입소문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수요가 늘다보니 금리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가 자주 생겼다가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화려한 광고나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장기간 운영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개발, 운영한 업체로 올해로 10년 째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서는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자금대출, 임대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