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靑 앞서 삭발...제1 야당 대표 최초
황교안, 靑 앞서 삭발...제1 야당 대표 최초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9.09.16 17:5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정까지 "조국 임명 철회“촉구 농성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청와대 앞에서 삭발을 했다. 제1야당 대표로서는 처음이다.

황교안 대표가 16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삭발을 하고 있다 (사진=방송캡처).
황교안 대표가 16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삭발을 하고 있다 (사진=방송캡처).

이날 삭발식에는 황 대표 외에 한국당 의원 20여명이 참석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5시,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삭발식을 했다. 청와대를 뒤로 한 채 점퍼 차림으로 선 황 대표는 입을 굳게 다문 채 굳은 표정이었다.
5시7분, 황 대표가 미리 준비된 사무용 의자에 앉자 미용사가 이발기로 황 대표 오른쪽 옆머리를 깎기 시작했다. 이어 뒷머리, 윗머리 순으로 삭발을 했다. 염색을 해 검은 머리였지만 삭발을 하자 흰머리카락이 드러났다. 황 대표는 머리를 깎는 동안 눈을 감고 입은 굳게 다물었다.
삭발은 5분만에 끝났다.
삭발을 마친 황 대표는 안경을 쓰고 다시 일어나 의원, 당직자를 향해 허리를 숙여 인사했다. 의원, 당직자들은 박수를 치며 격려했다.

황 대표는 삭발 후 "저는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고한다. 국민의 뜻을 거스르지 말라"고 했다. 또 조 장관을 향해 "스스로 그 자리에서 내려오라. 내려와 검찰의 수사를 받으라"며 최후 통첩과 함께 정치적 배수진을 친 것으로 보인다.

이어 황 대표는 황 대표는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 저는 투쟁에서 결단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려면 국민 여러분이 함께 싸워주셔야 한다. 지금은 싸우는 길이 이기는 길"이라고 했다.
청와대 앞에 모인 한국당 의원들과 당원들은 '자유 대한민국은 죽었다' '위선자 조국 파면하라'라고 쓰인 손 팻말을 들고 "문재인 정부는 헌정 유린 중단하라" "범법자 장관 웬말이냐, 조국은 당장 내려오라"고 외쳤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저희가 할 수 있는 저항의 표현”이라며 “그런 뜻에서 당 대표가 결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에서는 지난 11일 박인숙 의원이 삭발한데 이어 이학재 의원이 15일부터 단식 농성에 돌입했었다.
황 대표는 이날 삭발 후 현장에서 의원들과 함께 자정까지 ‘조국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농성을 이어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승준 정말 나븐놈이다 2019-09-16 18:14:10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좋고 군대 사기만 떨어진다 한국에서 돈만 벌고 군대간다고 국민 사기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은 매국노같은 놈이다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더 이상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을 속이지도 말고 모독하지도 말고 미국에서 평생 살기바란다 부탁하겟다 !!!

일본불매운동리스트 검색하자 호국정신 2019-09-16 18:04:20
유승준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한테 거짓말하는구나 유승준 본인이 방송에ㅔ서 여러번 대한민국 남자라면 댱연히 군대가야 된다고 군대간다고 본인 입으로 말햇음 방송에서 보고 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바보로 아직도 만드는구나 정말 나쁜놈이다 정말 뻔뻔한놈이다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좋고 군대 사기만 떨어진다 한국에서 돈만 벌고 군대간다고 국민 사기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은 매국노같은 놈이다 아직도 뻔뻔하게

일본불매운동리스트 검색하자 종교개판검 2019-09-16 18:02:35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뜯어 호빠다닌 최순실 시다바리 황교안 총리 쇼하지말자

황교안은 애국 보수당 대표인데 두드러기 군면제 받고

절에가서 합장도 안하고 욕 먹고 종교 분열시키고

황교안한테 장관 권유받은 빤스목사는 문재인 대통령 하야 외치고

지금은 개신교 장로 황교안이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두드러기 군면제 받은 장로가 황교안이 조국 파면을 외치면서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