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위치, 태풍 링링 북상중, 광주 전남 지나는중...제주 태풍피해
태풍 위치, 태풍 링링 북상중, 광주 전남 지나는중...제주 태풍피해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07 08: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위치, 태풍 링링 북상중, 광주 전남 지나는중...제주 태풍피해

전국 기상특보, ▫︎ 태풍경보 : 세종, 광주, 대전, 인천, 서울, 제주도, 경상남도(남해, 사천, 통영, 하동), 흑산도.홍도, 전라남도, 충청북도(증평, 음성, 진천, 청주), 충청남도, 서해5도, 경기도, 전라북도,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전해상,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경남서부남해앞바다), 서해전해상
▫︎ 태풍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경상남도(진주, 양산, 고성, 거제, 합천, 거창, 함양, 산청,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 충청북도(제천, 단양, 충주, 영동, 옥천, 괴산, 보은), 강원도,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경남중부남해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중부전해상
▫︎ 풍랑주의보 : 동해남부전해상

기상청 태풍 링링 / 7일 7시
기상청 태풍 링링 / 7일 7시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를 지나 오늘(7일) 오전 6시 전남 목포 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 서해상을 따라 북상중이다.

태풍 링링은 전북 군산 등을 거쳐 이날 오전 12시쯤에는 서울 서남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하겠다.

기상청은 태풍정보에 따르면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다.

특히, 강원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태풍특보가 발효(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는 07시 발효) 중이며, 일부 남해안과 제주도에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순간풍속 110~145km/h(30~40m/s)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는 가운데 일부 도서 지역(가거도)에는 순간풍속 52.5m/s를 기록했다.

한편, 서해상과 제주도전해상, 남해상에도 태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에는 5~10m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고 있다.

오늘(7일)은 전국이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8일) 중부지방은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오늘(7일)은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비로 인해 제주공항 등 전국의 공항에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이 필요하다.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은 오늘(7일) 03시 현재 중심기압 955hPa, 중심 부근 최대풍속 144km/h(40m/s)의 강도 강의 중형 태풍으로 제주도 고산 서쪽 약 11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7km로 북진하고 있고, 내일(8일) 03시경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서쪽 약 250km 부근 육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됐다.

제13호 태풍 ‘링링’이 제주를 강타하면서 시설물이 파손되고 정전이 발생하는 등 각종 피해가 잇따랐다.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여객선 운항은 6일에 이어 7일에도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링링개씨발애미없는태풍새퀴 2019-09-07 08:52:43
링링ㄱㅆ1발애2미없는 태풍새1 끼
친구랑 약속 잡혔는데 ㅆㅇ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