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오늘부터 원서접수 시작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오늘부터 원서접수 시작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9.06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오늘부터 2020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 시작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 6일부터 10일까지 대학별로 3일 동안 진행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6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 어플라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웨이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6일부터 10일까지 대학별로 3일 동안 진행된다.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은 대학 6곳에만 지원할 수 있지만 전문대학의 수시전형에는 횟수 제한이 없다.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접수하거나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공통 원서를 작성하고 원하는 대학에 접수하는 방법이 있다.

단, 사이트 회원정보와 접수자 정보가 동일해야 하므로, 회원 본인이 정확한 정보로 직접 가입하고 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또한 대학별로 지원전형 및 지원자격등이 다르기 때문에 꼭 각 대학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읽어보고 추가 입력 내용이 없는지, 제출 해야 되는 관련 증빙 서류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여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원서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 하므로, 원서접수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결제 전 수험생은 실수를 하거나 빠뜨린 부분은 없는지 작성된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최종 결제를 진행하여야 한다.

원서 접수는 접수비까지 결제해야 완료되기 때문에 결제 여부까지 확인해야 한다.

또 수시에 합격하면 합격한 대학에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전형에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히 신청해야 한다.

여러 대학에 합격해 예치금이나 1차 등록금을 두 곳 이상 넣는다면 이중 등록으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