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 연구실, 코이카 압수수색
동양대학교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 연구실, 코이카 압수수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9.03 15: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학교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 연구실 압수수색

검찰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기자회견을 마친 후 딸 조모씨의 대학, 대학원 입시 및 장학금 특혜 등에 대해 수사하기 위해 조국 후보자의 부인인 정경심 교수로 근무하고 있는 동양대학교와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경북 영주의 동양대학교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조 후보자의 부인인 정경심 교수 사무실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부문서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의 이날 압수수색은 전날 조 후보자가 무제한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8시간 가량만에 이뤄졌다.

조국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교수는 딸이 의학 논문(SCIE)급) 제1저자로 오른 단국대 인턴십 등 이른바 학부모 간 '경력(스펙) 품앗이'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조 후보자 측과 장 교수 측 각각의 근무지에서 같은 학교에 재학중이던 자제들이 인턴십 ‘스펙 품앗이’ 의혹을 제기했다.

검찰은 이와 함께 경기 성남의 코이카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조 후보자 딸이 몽골 등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한 내역과 관련한 자료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검찰은 조씨를 제1저자로 올린 의학논문 책임저자인 단국대 의대 장영표 교수를 이날 소환 조사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로고로고 2019-09-03 16:11:15
동양대학교 로고가 필요하시면
https://rogoro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