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요한', 후속-이경규 딸-OST-몇부작-인물관계도-줄거리-시청률...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의사요한', 후속-이경규 딸-OST-몇부작-인물관계도-줄거리-시청률...지성X이세영X정민아 열연
  • 이윤아 기자
  • 승인 2019.09.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사요한' 인물관계도
사진='의사요한' 인물관계도

드라마 '의사요한' 후속-이경규 딸-OST-몇부작-인물관계도-줄거리-시청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1일 방송된 ‘의사 요한’ 14회에서는 지성(차요한)이 자신과 같은 병인 윤찬영(이기석)을 살리고자 필사적인 심폐소생을 했지만 윤찬영의 어머니 요청으로 압박을 멈추면서, 끝내 윤찬영의 죽음 앞에 비통한 눈물을 쏟아내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피를 흘리며 쓰러졌던 지성은 이세영(강시영)이 응급실에 도착했을 땐 이마와 왼쪽 손에 붕대를 감은 채 괜찮다며 나갈 채비를 했던 상황. 하지만 열이 내릴 때까지 치료받아야 한다는 이세영의 고집에 링거를 맞았다. 그리고 지성은 응급실인 걸 감춘 채 윤찬영과 영상통화를 시도, 대답의 의미로 눈을 한 번씩 깜빡이는 윤찬영을 보며 “고맙다 이기석! 많이 무서웠을 텐데 잘 버텨줘서”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지성은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이며 “힘내! 다음에 우리가 만날 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라고 마치 작별하듯 인사를 건넸다.

'의사요한'은 마치통증의학과 최연소 교수 차요한(지성 분)을 중심으로 통증의 원인을 마치 범인 잡는 수사관처럼 찾아내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메디컬 드라마다.

지성은 닥터 10초라는 별명을 지닌 탁월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 차요한 역을 맡았으며 이세영은 대대로 의사 집안인 한세 병원 이사장의 장녀이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강시영 역을 맡았다. 

또한 이규형은 사형제도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하는 검사 손석기를 맡아 차요한(지성)과 대립을 펼치게 됐다.  

특히 드라마 속 강미래 역을 맡은 배우 정민아는 '신입사관 구해령'에 출연 중인 이경규 딸 배우 이예림과 닮은 얼굴로 화제를 모았다.

후속작은 9월 20일부터 방송 예정인 이승기, 배수지 주연의 '배가본드'다.

의사요한은 14회 기준 8.8%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