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극 ‘포복절도’무료 공연
마당극 ‘포복절도’무료 공연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9.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당극 ‘포복절도’무료 공연

극단 아트컴퍼니원(원광연 대표)은 2019년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지역협력형 사업으로,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과 아트컴퍼니원이 사업 협약을 맺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광주광역시,광주문화재단이 지원한 “마당극 – 포복절도”는 ‘아트컴퍼니원’이 신작으로서 광주지역의 역사성과 지역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주요 사건들이 시대를 뛰어넘어 한 공간에 펼쳐질 것이다. 
 

마당극 ‘포복절도’무료 공연 포스터
마당극 ‘포복절도’무료 공연 포스터

작품구성은 하나의 장르를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사용하여 광주의 역사를 보여주면서 1마당에는 사자춤을 기반으로 하는 마당놀이를 표현양식으로 사용하여 임진왜란 때 일본군을 무찌른 의병의 모습, 2마당에서는 광주학생독립운동을 일제강점기 유행했던 무성영화를 본 따 만든 변사극으로 표현하고, 3마당에서는 음성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외국인에게도 알려줄 수 있는 방법인 무언극으로 광주민주화운동과 마지막 4마당에서는 탈춤으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주도록 구성했다. 

이번 공연 연출가면서 아트컴퍼니온 원광연 대표는 광주에서 일어났던 각각의 역사적 사실을 관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어떤 장르가 좋을지 고민이 많았다. 결국 관객들이 공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마당극을 기반으로 이야기 전달에 필요한 장르들을 선택했고 그 장르를 보여주기 위해 배우들이 상당한 고생을 했다. 아픈 역사도 많았고 그로 인해 힘들었던 과거였지만 자부심과 흥을 잃지 않고 이 땅을 지켜왔던 조상들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의미를 훼손하지 않는 한 최대한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10월에는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 패전국 약자들의 삶 “트로이의 여인들”(10월13일~15일)이 공연될 예정이다.

관람문의 및 참여 문의는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http://www.bukguyouth.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상주단체육성지원담당(062-268-23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