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을 수놓는 강렬한 바로크의 진수
가을밤을 수놓는 강렬한 바로크의 진수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8.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 9월 2일부터 매주 월요일, 하반기‘월요콘서트’개최
바로크가 선사하는 화창, 화려, 미묘한 색채의 뉘앙스

매주 월요일 밤, 바로크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월요콘서트’가 빛고을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다.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은 지역 예술인·단체에게 공연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월요콘서트’를 지난 4월 15일부터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총 20회의 공연을 모두 클래식 공연으로 준비했으며, 특히 클래식의 출발이라 할 수 있는 바로크시대 음악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7~8월 하절기를 쉬고 다시 시작하는 하반기 첫 공연은 오는 9월 2일 오후 7시 30분 ‘졸리브라스사운드’가 ‘BAROQUE with JOLLY’라는 주제로 문을 연다. 바로크 음악 중 기악음악으로 모음곡, 소나타, 푸가, 토카타, 판타지아, 독주곡, 협주곡, 서곡, 변주곡 코랄 등 다양한 장르를 연주한다.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비롯, 바흐의 협주곡 D장조 BWV972, 헨델의 수상의 음악, 협주곡 1번 사단조, 말라트의 방랑자의 노래, 비발디의 사계 중 ‘봄’ 등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졸리브라스사운드(Jolly Brass Sound)는 광주지역의 금관악기 연주자로 구성된 팀이다. 금관악기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음색과 사운드를 통하여 정통 클래식(Classic)부터 재즈(Jazz), 팝(Pop), 영화음악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소화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고정관념 탈피 등 관객과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려 하고 있다. 찾아가는 음악회, 해설이 있는 음악회 등 특색있는 연주를 기획함으로써 무대 밖 객석과 함께하는 이해 및 관객 참여형 음악회를 추구하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금관악기만의 웅장한 사운드를 통해 재미와 문화 교육을 함께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공연은 트럼펫 하민중, 김찬울, 호른 오은영, 트럼본 홍성혁, 튜바 장현성, 피아노 정치연이 출연한다.

광주문화재단 빛고을시민문화관은 ‘월요콘서트’ 공연장 객석의 30%를 문화 소외계층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월요콘서트 다음 공연은 오는 9월 9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에서 디엠씨아트컴퍼니의 ‘바로크시대 음악여행’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