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일본 태풍피해 속출...태풍 크로사 독도 향해 예상경로
오늘의 날씨, 일본 태풍피해 속출...태풍 크로사 독도 향해 예상경로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8.16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에 소나기...주말 날씨예보 토요일 전국에 소나기, 일요일 흐림

10호 태풍 크로사, 독도에서 일본 삿포로 향해, 17일 새벽 소멸 예보

전국 기상특보, ▫︎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전해상, 동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경북북부앞바다, 경북남부앞바다)
▫︎ 폭염주의보 : 광주, 제주도(제주도남부), 경상남도(남해, 사천, 하동), 전라남도(화순,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태풍 크로사 예상경로
태풍 크로사 예상경로

태풍 크로사가 일본을 관통하면서 일본 태풍 피해가 속출, 4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기상청 태풍정보에 따르면 10호 태풍 크로사는 16일 오전 4시 발표한 '오늘의 날씨예보'와 '태풍 예상경로'(태풍진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기준, 10호 태풍 크로사는 독도 동북동쪽 약 170 km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이다.

기상청은 10호 태풍 크로사 정보에 대해 "진행 방향은 '북북동'이며 진행(이동) 속도는 35km/h다. 최대 풍속 23m/s, 강도는 '약', 강풍 반경 230Km, 크기는 '소형'이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10호태풍 크로사는 24시간 이내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태풍 크로사는 폭우를 동반한 크로사가 지나가며 히로시마현에서 선박 계류작업을 하던 남성이 숨졌다. 또한 오카야마 등 13개 부현에서 30명이 부상당했다.고 보도됐다.

태풍 크로사의 영향으로 신칸센이 일부 운행정지와 단축 운행을 실시했고, 항공편도 수백편이 결항했다.

일본의 시코쿠와 규슈 지방의 일부 도시에는 피난 권고 지시가 내려지기도 했다.

한편 오늘 전국의 날씨는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다.

기상청, 전국 기상특보
기상청, 전국 기상특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내륙에는 오후(18시)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아침(09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17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새벽(03시)부터 낮(15시) 사이에, 전라도와 경상내륙은 오후(12~18시)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18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