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혁신전남교육실현 주요보직 발표
전남교육청, 혁신전남교육실현 주요보직 발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8.1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직추천위원회 가동 통한 혁신 인재 발굴
9월 1일자 주요보직 임용자 7명 확정 발표
전라남도교육청 9월 1일자 주요보직 임용 대상자 명단
전라남도교육청 9월 1일자 주요보직 임용 대상자 명단

전라남도교육청은 12일, 오는 9월 1일자 주요보직 임용 대상자 7명을 확정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발표한 인사를 통해 본청 교육복지과장에 정덕원 곡성교육지원과장, 전남교육연구정보원장에 정경모 도교육청 유초등인사팀 장학관, 전남국제교육원장에 고미영 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장, (주민추천)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영길 함평교육지원과장,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에 허호 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 (주민추천)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에 최미숙 진원초 교장,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재흥 미력초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도교육청의 이번 주요보직 임용은 혁신전남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조직문화개선 및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 협력을 이끌어낼 인재 선발에 초점을 맞추어 이뤄졌다.

특히, 주요보직추천위원회를 본격 가동해 능력·성과 중심의 인재를 발탁한 점이 눈에 띈다. 주요보직추천위원회는 조직 문화 개선 및 전남교육의 기본방향을 위해 공정성·투명성·객관성을 높인 두 차례의 심층 심의 과정을 거쳐 교육감에게 후보자를 2배수로 추천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주요보직 임용대상자는 혁신전남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철학이 있고, 학교 지원 중심의 전남교육 변화를 선도할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이다.”면서 “민주적 리더십으로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전남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