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추가공모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추가공모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8.0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소재 문화시설 대상, 문화예술교육사 채용 시 인건비·운영비 등 2,820만원 지원
2019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포스터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는 오는 15일(목)까지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문화기반시설(4개소)을 추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인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은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자에게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으로 경력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시설에는 교육사 인건비와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광주 문화예술교육사 지정교육기관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인원은 125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기반시설에서 문화예술교육사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대상은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한 문화예술교육사 의무배치 기관이나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의 문화기반시설이다. 선정된 기관 및 시설은 문화예술교육사를 필수 채용(6개월)하고, 교육사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설 상황에 맞게 선택적으로 운영하여야 한다. 선정된 기관에는 지원 기간 내 문화예술교육사 1명의 인건비와 프로그램 기획·운영비로 기관별 최대 2,820만원이 지원된다.

접수방법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재단(http://www.gjcf.or.kr)과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http://www.gjarte.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진행된 공모를 통해 서구농성문화의집, 각화문화의집, 서구문화원 총 3개 시설이 선정되어 각 1명의 문화예술교육사가 배치됐으며, 사진 및 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교육프로그램이 기획·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