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경로, 9호 "태풍 레끼마" 북상중...주말께 태풍 경로예상
태풍 경로, 9호 "태풍 레끼마" 북상중...주말께 태풍 경로예상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8.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경로, 9호 "태풍 레끼마" 북상중...주말께 태풍 경로예상

8호 태풍 프란시스코, 예상경로...전국 태풍 예비특보

9호 태풍 레끼마 경로
9호 태풍 레끼마 경로

오늘(6일)의 날씨, 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일본 규슈에 상륙, 북상하면서 오늘 오후 늦게 거제, 부산 인근 남해안으로 한반도에 상륙할것으로 예보됐다.

이에따라 오늘, 전국의 날씨는 북상하는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에 거센 비바람이 예상된다.

낮동안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려져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으며 열대야 현상도 나타나겠다.

6일 오후부터 7일까지 경상 해안에는 많게는 20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전국에는 태풍 프란시스코의 북상으로 풍랑주의보 등 태풍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사태나 축대 붕괴, 토사 유출, 침수 등 비바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한편 9호 태풍 레끼마는 중국 상하이를 향해 북상중이다.

기상청은 9호 태풍 레끼마가 오는 7일 오전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670km 부근 해상을 지나 8일 오전 3시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40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후 태풍 레끼마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확장 정도와 우리나라의 주변 바람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레끼마의 예상 이동경로를 예단하기에 무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방향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전혀 배제할 수 없기에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방향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전혀 배제할 수 없기에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9호 태풍 레끼마의 예상경로는 오는 주말쯤 정확하게 알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10일쯤에는 중형태풍으로 세력이 커질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한반도로 이동할 경우 태풍 프란시스코에 이어 큰 피해가 우려된다.

한편 태풍의 이름인 '레끼마'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과일나무의 한 종류다.

오늘 전국 기상특보

▫︎ 태풍주의보 : 남해동부먼바다, 동해남부남쪽먼바다

▫︎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거문도.초도)

▫︎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제주도앞바다(제주도동부앞바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

▫︎ 폭염경보 : 세종, 대전, 인천(옹진군 제외), 서울,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

▫︎ 폭염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광주, 인천(옹진), 제주도(제주도남부, 제주도동부, 제주도북부, 제주도서부), 경상남도, 경상북도(문경, 청도, 경주, 의성,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제외),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전라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