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행사 다양
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행사 다양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8.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행사 다양

16일부터 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평화를 깨우다! 다시 평화! 평화, 새로운 시작!'

고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다양한 추모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4일 김대중 서거10주기 광주행사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추모 행사는 '평화를 깨우다! 다시 평화! 평화, 새로운 시작!'을 슬로건으로 삼았다.

행사는 오는 5일 오후 5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김 전 대통령의 추모사진전과 다큐멘터리 영화를 상영하는 '사진·영상전'으로 문을 연다.

본격적인 행사는 16일부터 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다.

16일 오전 10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 홀에서 '아! 김대중, 그의 삶과 사상'을 주제로 학술대회가 열린다.

김 전 대통령이 추구한 민주주의와 인권, 남북 화해와 협력, 평화통일 등을 심도 있게 재조명한다.

기조 강연으로 베르너 페니히(Werner Pfennig) 베를린자유대 명예교수가 '세계 속의 김대중'을 주제로 김대중 대통령의 삶을 소개하고 최영태 전남대 교수와 박명림 연세대 교수 등이 '김대중의 삶과 사상'을 주제로 발표한다.

17일 오후 7시엔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추모 헌정음악회가 열린다.

추모식은 18일 오후 3시 30분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조호권 집행위원장은 "김 전 대통령은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 그리고 통일을 위한 위대한 공적을 남긴 세계적 지도자"라며 "오늘의 시점에서 김 전 대통령의 삶과 사상, 자취를 다시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