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지난해 비진도, 외연도 수상
해수부,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지난해 비진도, 외연도 수상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8.0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

4회 섬 공모전, 대상 ‘그 여름의 비진도’ 대상, 푀우수상 ‘외연도에서 딸과 함께 유년의 추억에 갇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작년 4회 공모전에는 모두 174편이 접수되어 정진화 씨의 ‘그 여름의 비진도’를 비롯하여 총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그 여름의 비진도’는 한려해상에 위치한 섬 비진도의 아름다운 풍광과 섬 여행 중 겪었던 재미있는 사건을 생생하게 서술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김혜연 씨의 ‘외연도에서 딸과 함께 유년의 추억에 갇히다’가 선정되었다.

공모전에는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일화나 섬 관광명소, 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하여 9월 30일(월)까지 이메일(islandtour@haewo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응모작을 심사하여 10월 하순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수상작 14편을 선정하고,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14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가보고 싶은 섬(island. haewoon.or.kr)과 해도지 등 관련 간행물에 게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전 시행 5주년을 맞아 그간의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2015~2019)’을 제작하여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함으로써 섬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최종욱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올 여름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들을 마음껏 여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고, 섬 여행후기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