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3개 출연기관 경영·기관장평가 성적표는?
전남도 13개 출연기관 경영·기관장평가 성적표는?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7.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3개 출연기관 경영·기관장평가 성적표는?...가등급 없음

전남도청
전남도청

가 등급, 없음

나 등급 7개 기관, 여성가족재단·신용보증재단·정보문화산업진흥원·생물산업진흥원·테크노파크·환경산업진흥원·녹색에너지연구원

다 등급, 복지재단·중소기업진흥원·청소년 미래재단 등 3개 기관 

라 등급, 순천의료원

최하위 마 등급, 강진의료원·관광문화재단

전라남도 산하 13개 출연기관에 대한 경영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가' 등급 기관은 1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연기관 13곳 가운데 7개 기관이 "나 등급"을 6개 기관은 '다' 등급 이하의 낮은 성적을 거뒀다.

30일 전라남도가 공개한 13개 산하 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에 따르면 가·나·다·라·마 등급으로 나눠진 심사에서 90점 이상 가 등급 기관은 1곳도 없었다.

나 등급은 여성가족재단·신용보증재단·정보문화산업진흥원·생물산업진흥원·테크노파크·환경산업진흥원·녹색에너지연구원 등 7곳이다.

다 등급은 복지재단·중소기업진흥원·청소년 미래재단 등 3개 기관, 라 등급은 순천의료원, 그리고 강진의료원과 관광문화재단은 최하위 마 등급을 받았다.

전년도보다 경영평가 점수가 향상된 곳은 4곳, 동일한 곳은 6곳, 하락한 곳은 1곳이다.

전남도는 경영평가와 함께 이뤄진 기관장(CEO) 성과계약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관은 없었다.

중소기업진흥원·여성가족재단·환경산업진흥원이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청소년 미래재단·신용보증재단·생물산업진흥원·복지재단·정보문화산업진흥원·녹색에너지연구원·테크노파크 등 7곳은 '보통' 등급을 받았다.

순천의료원은 '미흡' 등급을, 강진의료원은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아 이들 두 기관은 경영평가·기관장 평가 결과가 모두 나빴다.

올해 출연기관 경영평가는 사회적 가치 영역을 확대하고 일자리 창출·정책 준수 지표를 신설했다.

또 출연기관 청렴도 향상 및 비위 방지를 위해 비리·부패 발생 시 경영실적평가와 기관장 성과계약 평가 시 감점제를 적용했다.

전남도는 경영평가 등급에 따라 직원은 0~150%, 기관장은 0~200%의 성과급을 지급하고, 출연금도 3%~-3%로 차등 지급한다.

고광완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기관별 경영평가 부진 기관에 대해서는 다음 달까지 경영 개선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고 개선사항을 지속해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